언더아머 단속반 아직도 있을까



핸드폰 검색을 하면서 알게 된 언더아머 단속반 이들은 어떤 사람들이며 아직도 있는 것일까 궁금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작년 말쯘 언더아머 단속반이 이슈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언더아머란 미국의 스포츠 용품의 브랜드로 꽤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단속반이라니 무슨 일이까요.




뜻이라고 하기엔 그렇고 이들이 하는 것은 언더아머의 스포츠 용품중에 몸에 달라붙는 트레이닝 복을 착용하고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을 단속한다는 것이었는데요.


예전의 페이스북에 올려져 있던 사진이지만 실제로 걸려서 옷이 찢기는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제가 봤을땐 주작일 가능성이 높았지만요.


이 단속기준을 보면 뚱뚱한 사람보다는 마른사람한테 불리한 요건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래에 차근차근 설명을 해 드리겠습니다. 과연 어떠한 기준이길래 이렇게 이슈가 되었던 것일까요.




위의 사진은 언더아머의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트레이닝복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몸에 달라붙는 옷으로 언제부터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많은 분들이 입기 시작했으며 레쉬가드 같지만 트레이닝복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저 같은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도 한벌씩은 가지고 있는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는 와이프가 사줬는데... 아마도 남친이나 남편들에게 여성분들이 다 저렇게 사진처럼 보일까 사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언더아머



현재 언더아머의 홈페지의 남성의류쪽은 김현수 선수가 메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언더아머는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 다양한 마케팅으로 신발분야에서 나이키 다음의 기업으로 성장을 했는데요. 현재 아디다스와 북미 시장 2위 결쟁을 펼치고 있을만큼 유명한 스포츠 용품 회사입니다.


2014년도에는 아디다스를 제치고 2위에도 올라갔었지만 2017년도에는 다시 2위자리를 내주고 말았는데요. 잘 나갈 때에는 스폰을 받은 MLB의 브라이스 하퍼가 홈런을 계속 쳤으며 미국PGA 골퍼 조던 스피스가 4대 메이저대회에서 2연속 우승 그리고 우리가 잘아는 스테판 커리가 맹활약과 MVP까지 되면서 완정 성장한 케이스입니다.



2020년부터는 언더아머가 기존의 마제스틱을 대신해서 MLB선수 유니폼을 독점했다고 했으나 설립자가 트럼프 지지선언을 하면서 물거품으로 돌아갔다는 이야기도 있죠.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나이키나 아디다스에 훨씬 못미치는 인지도를 하고 있지만 계속해서 꾸준하게 매니아층을 구축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언더아머 홈페이지



언더아머 단속반 기준



우리나라에서 언더아머가 급속도로 알려진 것은 스포츠를 좋아하는 매니층도 있겠지만 일반사람들에게 알려진 것은 아마도 언더아머 단속반의 등장이아닐까 생각을 하는데요.


단속반에도 기준은 있습니다.


기준은 3대운동 500이상만 입을 수 있다는 것이었는데요. 3대운동인 벤치프레스, 데드리프트, 스쿼트의 총무게가 500kg을 넘겨야 언더아머를 입을 수 있다고 했죠. 이 기준을 미달한 사람이 언더아머의 옷을 착용하고 운동을 할 경우 로고를 뜯어버린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반대로 언더아머를 입은 운동 초보자에게는 3대 운동 500을 하도록 만들어준다는 말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일이 커지면서 댓글들에는 그만좀 하라는 글과 재미있다는 글 그리고 불쾌하게 생각하는 글까지 다양한 글이 올라오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또 프로필 커버 이미지에는 대한민국정부상징을 박아 놓고 이러한 단속부라는 말을 쓰고 있었으며 경찰청 로고까지 붙혀 놨었다고 합니다.




한번은 페이스북에 특별 잡중 단속기간이라며 가을 신상품 발매로 인해서 후드티나 후드집업 등의 착용하는 실수사태가 발생하기 때문에 단속반 인원을 30% 증원했다고도 하면서 단속을 한다고 말을 했었는데요.


나중에는 일이 커지자 안더아머 본사에서 영업방해로 고소를 당할 수 있다는 연락을 받고 이름은 언더아머 단속반에서 3대중량 단속반 으로 이름을 바꿨다고 합니다.




그 후에는 이러한 글까지 올렸다고 하는데요.


본사의 연락으로 인해서 언더아머쪽 컨텐츠는 올리지 못하며 그냥 유머소재로 썼을 뿐이라고 했는데요. 그리고 페이지 파는 일도 없다고 했지만 현재 페이지를 가보면 광고글만 올라오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모습입니다.


언더아머 단속반에서 대한민국 3대중량 단속부로 바꾼 모습이고요, 대한민국 정보 마크는 아직도 붙어 있네요. 그리고 더 이상 언더아머의 소식은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100% 주작의 냄새가 나는 사진입니다.



먼저 사진은 도망가다 잡히는 사진이었는데요. 딱 봐도 그냥 재미로 만들어 놓은 사진입니다.




이렇게 언더아머는 이제는 없어졌으며 단속반도 없는 그냥 웃음 소재로 만들어 놓은것이었습니다. 


이젠 여름이 벌써 코앞에 있네요. 지금도 열심히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꾸준한 운동으로 언더아머 뿐 아니라 어떤 옷을 입어도 멋진 핏이 살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운동으해야겠습니다. 저는 안하지만요...^^

+ Recent posts